대구·경북지역 초·중·고 49개교가 교육과학기술부의 `사교육 없는 학교`로 지정됐다.

교과부는 7일 사교육비 경감 대책의 하나로 전국 457개 초·중·고교를 `사교육 없는 학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교과부는 지난 6월 한달 간 전국 시도 교육청을 통해 지정을 희망하는 학교를 신청받은 결과 모두 987개교가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시도 교육청의 1차 심사 및 교과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 학교를 선정했다.

교과부는 사교육 성행 지역과 사교육 수요가 있는 도시 저소득층 밀집지역, 농산어촌 등 소외지역에 있는 학교들을 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경북지역에서 선정된 학교는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11개교, 고등학교 10개교등 27개교이며 대구는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10개교, 고등학교 9개교등 모두 22개교가 포함됐다.

사교육 없는 학교로 지정된 학교는 특화된 정규 교육 프로그램, 수준별 수업,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실제 재학생들이 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을 끊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각 학교는 이를 위해 올해 평균 1억3천만원씩 정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는다.

다음은 `사교육 없는 학교` 지정학교 명단

◇ 대구(22개교)

△초등학교(3개교)=동평초, 용계초, 함지초 △중학교(10개교)=경북대부중, 경상중, 경운중, 대구제일중, 산격중, 성화중, 영신중, 원화중, 침산중, 포산중 △고등학교(9개교)=경덕여고, 경상여고, 경화여고, 영신고, 원화여고, 정화여고, 칠성고, 학남고, 현풍고

◇ 경북(27개교)

△초등학교(6개교)=금장초, 내성초, 다수초, 문충초, 산동초, 하양초 △중학교(11개교)=경구중, 경주중, 대송중, 대영중, 무학중, 문명중, 석천중, 성주중, 안계중, 점촌중, 포항제철중 △고등학교(10개교)=경산고, 안동여고, 영광고, 영주여고, 영천고, 영천여고, 포항영신고, 포항이동고, 풍산고, 형곡고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