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버전 `노바디`로 미국 데뷔 성공적

여성그룹 원더걸스가 미국에서 영어 버전의 `노바디(Nobody)`를 발표하고 데뷔 무대를 가졌다.

29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원더걸스는 27일(현지시각) 영어 버전의 `노바디`를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고 이날 오후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로즈가든에서 열린 미국의 인기 형제그룹 조나스 브라더스의 콘서트 오프닝 무대를 통해 미국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다.

원더걸스는 반짝이는 보라색 의상을 입고 등장해 귀여운 춤 동작으로 `텔 미(Tell me)`를 선사했고 2만여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고 JYP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이어 원더걸스의 미국내 공동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조나스 그룹의 수장이자 조나스 브라더스의 아버지 케빈 조나스가 “완벽한 안무와 춤”이라고 극찬하며 이례적으로 직접 무대에 올라 원더걸스를 관객에게 소개했다.

케빈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그룹을 소개하겠다”며 “음악도 세계적이죠?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원더걸스의 이 놀라운 춤을 함께 합시다”라고 소개했고 이어 흰색 원피스를 입고 나온 원더걸스가 `노바디`를 선사하자 관객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음악을 즐겼다.

앞서 조나스 브라더스의 멤버인 조 조나스는 리허설에서 `노바디`의 춤과 노래를 따라 하기도 했다.

공연이 끝난 후 원더걸스는 함께 오프닝 무대에 선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와 팬 미팅도 가졌다. 원더걸스의 현지 활동은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이어 시애틀로 이어진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이제 큰 도전이 시작됐다”며 “국내에서 1등을 한 노래가 미국이라는 팝의 본고장에서 어떻게 스며들지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원더걸스의 영어 버전 `노바디`는 29일 국내에서도 발매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