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의 `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 유소년팀에 입단한 축구 유망주인 김우홍(14). /연합뉴스
축구 유망주인 `왼발 달인` 김우홍(14)이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의 `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 유소년팀 유니폼을 입는다.

스페인 축구 매니지먼트사인 베네스포츠의 정남시 대표는 29일 공격수 김우홍이 레알 마드리드 14세 이하(U-14) 클럽팀과 입단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 선수가 연령대별 유소년팀을 통틀어 레알 마드리드와 정식 계약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활약에 따라 시즌 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 유소년팀에 발탁된 김우홍은 짧은 기간에 기량을 인정받은 기대주.

경북 풍기초등학교 6학년이던 2007년 전국 7대 7 대회 우승을 이끈 김우홍은 지난해 4월 스페인으로 축구 유학을 떠났다. 스피드와 왼발 킥력이 뛰어나 인떼르나시오날 데라 아미스타드(일명 CIA) 클럽에서 왼쪽 윙포워드와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다.

키 172㎝, 65㎏의 좋은 체격 조건을 가진 김우홍은 곧바로 팔렌시아시와 가스띠야 이 레온주의 대표로 뽑혔고 2008-2009시즌 좋은 활약으로 레알 마드리드 스카우트의 눈에 들어 지난 4월 입단 테스트를 거쳐 유소년팀인 까다떼 B(14세 이하)와 계약에 성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