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생생한 현장 발언, 청와대의 다양한 볼거리를 한데 모은 동영상 서비스가 시작됐다.

청와대는 16일 동영상포털 판도라 TV에 동영상 블로그 ‘청와대 TV-희망채널’을 정식오픈했다.

인터넷 주소는 www.pandora.tv/1219다.

‘희망채널’은 앞으로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메시지를 비롯, 기존 언론에서 담지 못한 생생한 현장과 청와대만의 특별한 볼거리들을 쉽고, 정확하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 ‘희망채널’은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메시지를 담은 ‘요즘생각’, 민생현장에서 생생한 감동을 전달하는 ‘현장을 가다’,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빈만찬 공연과 각종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청와대 산책’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각계각층의 다양한 만남을 소개하는 ‘대통령이 만난 사람’, 쟁점이 되고 있는 대통령의 실제 발언을 그대로 전하는 ‘노 컷 청와대’, 정부 정책과 방향을 소개하는 ‘멀리보고 뚜벅뚜벅’, ‘오 대한민국’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도 네티즌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상철 국정홍보비서관은 “‘희망채널’은 앞으로 국민 친화적인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는 한편, 네티즌들이 함께 참여하는 동영상 채널로 운영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네티즌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참여마당’을 개설하고, 아울러 네티즌들의 의견을 채널운영에 반영하고, 질문에도 적극 답변하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