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서
취·창업역량 우수전문대학 선정

구미대학교가 전국 전문대학 중 취창업 역량이 가장 우수한 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

구미대는 지난달 29일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열린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시상식에서 취창업역량 우수전문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날 대학대상에는 전문대 경우 취창업역량(구미대), 교육특성화(동강대), ESG경영(삼육보건대), 혁신지원산업(영남이공대), 산학협력(울산과학대), 교육특성화(한국영상대), 교육컨텐츠(한양여자대) 등 7개 부문별 1개 대학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구미대는 2020년 대학대상에서도 취창업역량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구미대 학생들의 취창업을 이끌고 있는 이승환 인재개발처장(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이 참석했다.

이 처장은 “학생들의 인생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입학 때부터 1대 1 맞춤형 진로지도인 평생책임지도교수제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화된 산학협력 인프라와 교육시스템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미대는 교육부가 건강보험 DB기준으로 취업률을 조사한 2010년 85.7%로 전국 1위를 차지한뒤 5년 연속 전국 1위(교육부 발표, 전문대 ‘가, 나’군별)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까지 발표된 최근 11년간 평균 취업률에서도 80.8%라는 높은 취업률로 전국 1위(졸업생 500명 이상 기준)를 차지했다. 졸업생 1천명 이상의 종합 대학 규모로 평균 취업률이 80%가 넘는 대학도 구미대가 전국에서 유일하다.

또 최근 10년 평균 대기업 취업률이 33.4%를 기록해 취업의 질도 높다.

정창주 총장은 “구미대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 최고의 취업특성화 대학”이며 “장학금 또한 전국 최상위로 학생들이 학비 걱정 없이 공부하고 취업 걱정 없이 졸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미/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