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일찌감치 선언한 김기현 의원은 30일 대구를 방문한 자리에서 당권 도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대구 엑스코에서 실시된 국민의힘 대구시당 당원교육 특강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당이 이렇게 어려운 국면에서 뭔가 역할을 해야 되는 것 아니냐는 강한 요구를 많이 받고 있다”며“당의 전통성을 그동안 지켜왔고 풍찬노숙하며 당원들과 함께 민주당 세력과 맞서 싸워온 제가 역할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또 “상대 진영에서 가짜 조작 뉴스 프레임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강하게 공격해 대응하려면 우리도 강력하게 전열을 정비해야 한다”면서 “2차 비대위에 대한 이준석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오지 않아 유동적인 상황이지만, 이제는 전당대회를 준비할 때”라고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강하게 요구했다.

이어 “시기적으로 계속 지연되고 있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빠른 시일 내에 전당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당이 해야 할 최선의 숙제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당권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전날인 지난 29일 대구를 찾아 김 의원 등이 자신을 비난한 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는 입장을 표한 것을 두고는 “저는 누구를 지칭해서 말씀드린 적이 없다”면서 “터무니없는 허위 조작 뉴스를 근거로 공격하는데도 내부 총질을 하면 위험하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유 전 의원이 국민의힘 당권 주자 선두라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다”며 “제가 무엇을 해야 될 것이냐,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내게 주어진 책임이 어떤 것이냐에만 오로지 전념하고 있다”고 제시했다.

아울러 자신의 낮은 인지도에 대해 “유 전 의원은 대통령 선거에 여러번 나와 당연히 인지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면서 “여론조사의 상당 부분들은 역선택 함정으로 도사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기현 의원은 “우리 당을 지지하지 않거나 타 당을 지지하는 분들로부터 지지받는 내용이 포함돼 별 의미가 없다”며 “당원 70%, 일반 국민 30%의 비율로 대표를 뽑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당을 앞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십이 누가 있지 당원들께서 현명하게 잘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