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16일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
수상특설무대 클래식·재즈·록·국악 등
다양한 장르 국내외 아티스트 총출동

신승태, 프레데릭 모로

국내 유일의 종합 국제음악 축제인 ‘2022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5, 16일 양일간 오후 6시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은 클래식과 재즈, 록, 관악,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종합 음악축제다.

올해 축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와 지역예술인과의 협업 무대, 지역 대표 축제인 ‘제49회 신라문화제’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펼쳐지는 만큼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신선한 무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월정교와 교촌교 사이의 수상에 특설무대를 설치해 물 위에 비치는 월정교의 야경과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경주만의 정취에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연주를 더해 국내 대표적인 국제음악제의 반열에 동참하겠다는 포부다.

국악 페스티벌, 클래식 페스티벌 등 매일 다른 장르로 펼쳐지는 경주뮤직페스티벌은 경주만의 정취에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연주를 더해 이전 축제보다 큰 감동을 선사할 채비를 마쳤다.

15일 국악 페스티벌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인 판소리 흥보가 보유자 정순임 명창을 필두로 해 12개의 출연팀이 국악의 정수를 보여준다. 출연팀은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현재 경주시 일대에서 ‘경주국악여행’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만나온 경주의 대표 전통예술 단체들이다. 더불어, 퓨전 국악그룹 씽씽의 전 보컬로서 BTS보다 먼저 미국 공영라디오 NPR에 출연한 바 있는 가수 신승태가 함께 공연을 꾸밀 예정이다.

16일 클래식 페스티벌에는 방성호 지휘자를 중심으로 하는 국내 대표 오케스트라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가 출연한다. 60인조의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 JTBC ‘팬텀싱어2’에서 준우승을 거머쥐었던 팝페라 그룹 미라클라스가 무대를 채운다. 프랑스의 바이올리니스트 프레데릭 모로와 차세대 색소포니스트 김성훈, 그리고 경주의 클래식 기타리스트 곽진규의 협연도 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총 2천석 규모의 객석이 마련돼 있다. 관람객 입장은 공연 1시간 30분 전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한편, ‘제49회 신라문화제’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경주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