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매거진 ‘PH’ 4호 발간

문화매거진 ‘PH’ 4호. /포항문화재단 제공
(재)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이 문화매거진 ‘PH’ 4호를 발간했다.

문화매거진 ‘PH’는 ‘포항의 문화적 농도를 탐구하다’라는 편집방향을 토대로 포항의 문화적 일상과 공간, 인물, 이슈 등의 이야기를 취재 및 인터뷰로 구성해 매년 두 차례 제작 발간하는 잡지이다.

이번 4호 문화매거진 ‘PH’에서는 ‘scene’을 주제로 문화도시 포항에서 펼쳐지고 있는 삶과 문화의 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름다운 포항의 바다와 유구한 이야기가 서려있는 시장을 비롯해, 아름다운 포항을 대표하는 공간, 음식, 거리, 새로운 변화와 시도가 보여지는 포항 면면의 문화의 장을 이루는 사람들과의 인터뷰와 리포트를 소개하고 있다. 또 온라인이라는 장을 통해 새로운 삶의 장을 확장하는 포항 사람들의 이야기도 수록돼 있다.

이번 호의 주제를 담은 다양한 신을 위한 도시성의 조건을 정립해 주는 모종린 교수의 말럼, 포항의 삶의 깊이를 드러내는 정보라 작가의 에세이, 포스텍 노승욱 교수의 포항의 이야기를 담은 리포트, 옛 원도심의 서사가 깃든 덕수동 골목 이야기, 포항 옛 고서에서 발견한 포항의 옛 삶의 모습을 담은 칼럼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문화매거진 ‘PH’는 포항시 행정복지센터, 문화공간, 도서관 등 공공기관 150여 군데 비치가 될 예정이다. 정기구독을 원할 경우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으로 별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문화매거진 ‘PH’를 통해 포항이 법정 문화도시로서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다음 호는 오는 12월 발간 예정이며 구독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 사업단(054-289-7903)으로 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