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간공 협착증 환자 회복 도와

안동성소병원 신경외과 권혁민 과장이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해 경북북부지역 최초로 경추(목) 추간공 협착증 수술에 성공했다.<사진>

이로써 권 과장은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흉추, 요추부에 이어 경추(목)까지 성공 기록을 써내려 갔다.

권 과장이 수술한 환자는 문경시에 거주하는 68세 환자로 2년 전부터 목의 불편한 증상으로 경기지역 및 광역 대도시 지역의 척추전문병원을 방문해 주사요법, 물리 치료, 시술 등 치료를 받았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다가 안동성소병원 권 과장을 찾아 경추 추간공 협착증 진단을 받고,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가외측 접근 추간공 확장술을 받고 1주 만에 완쾌해 퇴원했다.

권 과장을 찾기 전까지 이 환자는 왼쪽 팔의 신경압박으로 인해 팔이 저리고 힘이 빠지는 등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생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권혁민 과장이 선보인 양방향 내시경 경추 추간공 확장술은 기존의 수술에 비해 수술부위를 길게 절개하지 않고 5㎜ 이하의 두개의 구멍을 통한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 협착된 추간공을 넓혀 신경회복까지 도와준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어도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고, 회복기간도 기존수술 3개월을 1주일 이내로 줄일 수 있다.

또한 40배 가까이 확대해 신경과 주변 공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측관절 삭제 및 나사못으로 고정해야할 필요가 없어 수술 후 경추 통증과 출혈량, 근육손상, 흉터도 줄어든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