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작업과정·작품 한눈에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가창창작스튜디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입주작가의 작업실을 관람객들에게 개방하는 ‘오픈 스튜디오’를 개최한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오픈 스튜디오는 올해 입주한 10명의 작가들의 상반기 결과전시로 작가의 작업실에서 만나는 작품과 이야기를 선보인다.

가창창작스튜디오 전관이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면 개방되며, 1층과 2층의 총 10개의 작업실에서 작가의 작업 과정과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평소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작가들과의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한 ‘촉촉 흑연 방명록’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시민에게는 생소한 매체인 비아르쿠 흑연을 활용한 방문기록을 남겨볼 수 있다.

이와함께 2007년 개관 이래 16년차를 맞이하는 가창창작스튜디오의 다양한 사진 및 발간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 전시 ‘열여섯번의 여름’도 스페이스 가창 전시실 전관에서 개최된다. 전시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70명의 입주작가로부터 회신 받은 사진과 문장 등 총 150여개의 기록물로 구성된다. 전시 관람은 별도의 예약 없이 가능하며, 오픈 스튜디오(가창창작스튜디오, 오후 1시~6시)와 아카이브 전시(스페이스 가창, 오전 10시~오후 6시)의 장소 및 관람 시간이 다르므로 방문 전 일정을 꼭 확인해야 한다. 전시 및 입주작가와 관련된 상세정보는 가창창작스튜디오 누리집(www.gcartstudi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