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the Limits’ 첫 전시
대구예술발전소 4월 24일까지

정정주作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의 올해 첫 기획전시 ‘Beyond the Limits’가 오는 4월 24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로비 및 1, 2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여러 매체를 통해 사회상을 기록하고 재현하며, 각 장르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 한계에 주목한 작가들을 소개한다.

오용석, 유현미, 이예승, 임선이, 임현락, 정기엽, 정정주, 정지현, 최선, 최하늘 작가가 참여해 서양화는 물론 조각, 한국화, 사진, 영상,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장르를 선보인다.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와 1전시실에서는 공간에 대한 고민을 조형적으로 풀어낸 정정주 작가의 작품과 회화의 현안을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낸 최선 작가의 설치작품을 만날 수 있다.

2전시실에서는 여덟가지의 서로 다른 매체를 비교하며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다. 매체가 주는 각각의 이질적인 느낌이 이동 방향에 따라 신선한 감각으로 다가온다. 제주 4·3사건을 떠올리며 작업한 정기엽 작가는 액체와 기체가 만들어내는 구조물 설치를 통해 시각적, 촉각적인 재미를 선사함은 물론, 예술의 사회적 역할을 역설한다.

이어 임현락 작가의 시원한 필치로 그려진 한국화 작품을 입체적이고 실험적으로 재해석해서 보여준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