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문화엑스포와 포항터미널(주)가 손을 맞잡고 도심재생과 지역상생을 다짐했다.

14일 문화엑스포에 따르면 전날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정창규 포항터미널 회장, 이남경 현대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재생과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협력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도심재생을 위한 상호간의 홍보와 운영에 대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또 경북 동해안지역 문화·관광발전과 경제 활성화 등을 통한 지역상생 실천을 위해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상호홍보 등 실무적인 협력도 지속할 방침이다.

정창규 포항터미널 회장은 “포항터미널이 복합문화 콘텐츠 허브로 재탄생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경주엑스포대공원 운영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문화엑스포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문화가 함께하는 도시재생에 도움이 되는 긴밀한 협력을 지속 하겠다”고 전했다.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북 동해안권역의 대중교통 핵심허브인 포항터미널과의 협력이 지역 발전에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복합문화 공간 추진에 따른 콘텐츠협력 등 다방면의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