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뇌혈관’ 두 개의 세션
최신 연구동향 소개시간 가져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지난 11일 병원 내 대강당에서 2021년 2차 대한신경외과학회 대구·경북지회 연수 교육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신경외과학회 대구·경북지회와 에스포항병원이 주최로 대경지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진행됐다.

심포지엄은 계명대 동산병원 김창현 교수가 진행을 맡아 전공의 세션을 시작으로 ‘척추’와 ‘뇌혈관’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4명의 연자들이 최신연구 동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척추 세션 좌장은 참조은병원 최은석 병원장을 맡았으며 연좌는 영남의대 신경외과 김상우 교수는 ‘Clinical experience with DLIF’이란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 에스포항병원 조재만 진료과장은 ‘Enough lumbar stenosis(Lateral recess, Foraminal stenosis) decompression safely Without facet violation using UBE’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했다.

뇌혈관 세션은 영남대병원 장철훈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분당차의대 신승훈 교수, 에스포항병원 홍대영 부원장이 연좌로 나서 뇌혈관질환 센터의 현황과 미래, 지역사회에서의 뇌혈관전문병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지역심뇌혈관센터를 위해 신경외과가 해야 할 일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서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문철 에스포항병원 대표병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통해 소통의 장(場)을 지속해서 마련하여 대경지회 회원들이 서로 연구 증진 교류를 하는 심포지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