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자연환경 섬 울릉도를 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가 19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울릉도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기 위한 첫걸음이며 현재 2월16일 ~ 6월 25일까지 ‘울릉도·독도 세계자연유산 타당성 조사 및 학술연구용역’을 수행 중이다.

이번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에서 울릉도·독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은 인류 보편적 가치를 지닌 자연유산 및 문화유산들을 발굴하거나 보호, 보존하고자 1972년 세계유산협약에 의해 범세계적으로 보존돼야 할 주요유산으로 인정돼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유산을 말한다.

이에 따라 울릉군은 울릉도의 우수한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세계적자연유산으로 등재 보존하며 이를 관광·교육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울릉군청 홈페이지 참여광장 자유게시판에서‘울릉도·독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설문조사’를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QR코드 인증을 통해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으며 URL 주소를 검색해서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울릉도 주민들은 반드시 참여 찬·반 여부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기 바란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