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사업 등 소통… 오늘 오픈
학생홍보단 모집 등 본격 활동

[구미]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이 19일 오전 9시 구미지역 스마트그린산단 추진사업과 관련한 적극 소통을 위한 SNS채널(뉴스레터 웹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블로그, 유튜브)을 정식으로 오픈한다. <사진>

SNS채널은 스마트그린산단의 주요행사, 소식, 공지사항, 사업공고 등의 정보를 기업근로자, 일반국민, 대학생, 구직자 등 다양한 계층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재 구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홍보단 구성을 위해 ‘제1기 스마트 크리터즈(creation+supporters)’를 23일까지 모집한다.

구미지역에 소재한 대학의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학의 공지사항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단은 별도의 절차를 거쳐 선발된 크리터즈를 중심으로 구미 국가산단의 스마트화를 체험하고 컨텐츠를 제작해 공식알리미로서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SNS채널과 함께 구미지역 산업단지 및 중심지를 경유한 시내버스에 스마트산단사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외부광고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광고지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현재 개설된 모든 채널의 접속을 할 수 있는 경로(통합링크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경북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이승희 단장은 “대국민 홍보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추진사업에 대한 방향제시와 사업을 소개하고 산업단지의 스마트화를 산단대개조와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수행해 국가산단을 선도하는 중심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사업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