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 내부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 11곳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대구시민을 위해 10여년간 묵묵히 익명기부를 해온 ‘키다리 아저씨’의 나눔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시기에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설치한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3억5천만원으로 대구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가 총괄하며, 푸드마켓(사회복지관)·푸드뱅크에서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생계위기가구 약 1만1천여명을 대상으로 가구당 3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2월 9일부터 11월 성금소진시까지이며, 설치장소는 푸드마켓 8곳(중구2, 남구1, 북구2, 달서구2, 달성군1), 푸드뱅크 2곳(동구, 수성구), 복지관 1곳(서구) 등 총 11곳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럽게 위기에 처한 시민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한 분의 시민도 배고픔으로 힘들어하지 않도록 위기가구를 발굴해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