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미국 전역에 두차례 방영

제14회 DIMF 개막콘서트 ‘DIMF ON-TACT’ 브로드웨이 온 디맨드 상영 포스터. /DIMF 제공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지난해 온라인 글로벌 콘서트로 화제를 모은 제14회 DIMF 개막콘서트 ‘DIMF ON-TACT’로 미국 공연 OTT 플랫폼 진출에 첫발을 내딛는다.

지난해 10월 DIMF가 사상 최초 비대면 라이브 공연으로 진행한 ‘DIMF ON-TACT’는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해 선보인 뮤지컬 갈라 콘서트이다.

이 공연의 생중계 실황은 국내 네이버 공연 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무료 송출과 해외 OTT 플랫폼(티켓피아, PRESENTIED LIVE)을 통한 미국, 캐나다, 일본, 태국 등 72개국을 대상으로 한 유료관람권 판매건까지 포함해 총 8만5천977 뷰를 기록한 바 있다.

개막콘서트의 글로벌 온라인 상영을 통해 비대면 콘텐츠의 영향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확인한 DIMF는 미국의 공연 전문 OTT플랫폼인 브로드웨이 온 디맨드(Broadway on Demand·이하 BOD)를 통해 오는 24일 오후 2시, 7시(미국 동부 시간, EST) 2차례에 걸쳐 공연 실황을 상영해 뮤지컬의 본 고장인 미국 전역에 DIMF 와 K-Musical 알리기에 나선다.

BOD는 지난해 5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브로드웨이를 비롯해 전 세계 공연시장의 셧다운(shutdown)이 이어지는 중 온라인을 통해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출발했다. 현재 90여 개국 2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공연 실황과 백스테이지 투어, 토크쇼 등 공연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유·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DIMF의 BOD 진출은 지난 2018년 MOU를 체결한 뉴욕 현지 공연유통사 ‘하모니아홀딩스(Harmonia Holdings, Ltd.)’ 켄 딩글다인 대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졌다.

브로드웨이와 오프(off) 브로드웨이 뿐 아니라 영국 웨스트엔드,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세계 각국에 공연을 배급하고 있는 켄 대표는 MOU체결 이후 DIMF와 차세대 뮤지컬 인재 양성 및 대구와 뉴욕을 잇는 뮤지컬 교류에 적극적으로 협력 중이며, 현재 BOD의 글로벌 전략 담당으로도 활약 중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