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이 지역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남구(오천읍) 및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4-240-9161∼6)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한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참여 청소년들의 창의력 및 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체험활동, 청소년들의 주도로 진행하는 동아리 활동, 주말체험 활동이 있다. 전문 강사진을 배치해 주요과목 중심으로 학습을 지도하고 복지·보호 차원에서 급식지원, 상담지원, 귀가지원 차량운행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수업을 활성화하고,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식사 대용 식품 및 방역키트(마스크, 손소독제)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돌봄 시스템도 구축했다.

더불어,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원화해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의 주도적 학습과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시라기자

    이시라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