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한 달간 축제 홈페이지·유튜브·페이스북으로 참여
라이브 방송 통해 쿡방쇼·비대면 플래시몹·깜짝경매 등 진행

[영덕] 올 2월 개최예정이었던 ‘제23회 영덕대게축제’가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당시 코로나19 상황으로 무기한 연기됐다.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손문구)가 주관하는 올해 축제는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위해 군은 홈페이지를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하고, 영문판으로도 제작해 외국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글로벌 ICT 트렌드에 맞춰 축제 유튜브와 SNS를 개설해 여행 및 먹방 콘텐츠도 소개한다.

프로그램은 영덕대게 쿡방쇼를 통해 쌍방향 영덕대게 요리쇼를 진행해 영덕대게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e-메일 사연 접수를 통해 50여 팀을 선정해 영덕대게도 발송한다.

LIVE 방송을 통해서는 전문 요리사가 함께 출연해 대게요리를 만드는 시간도 갖는다. 주민 참여 및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영덕대게 플래시몹 경연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며, 온라인 축제로는 처음으로 ‘영덕대게TV’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9개 읍·면 주민들이 직접 출연해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고, 직접 판매도 하는 온라인 커머스도 운영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영덕대게 깜짝 경매도 진행되는데, 방송 중 ‘ZOOM’을 통해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경매사가 정한 경매 금액 맞추기, 실시간 댓글로 이뤄지는 경매 등이 열린다.

SNS 이벤트로는 ‘내 사연 속 #해시태그’ ‘#대게적 남자’ ‘#대게품은 라방’ ‘#리멤버 영덕’ 등을 시행해 온라인으로 대게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은 12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쿡방쇼 2회, 영덕대게 플래시몹 경연대회 1회, 영덕대게 TV 라이브방송 9회가 송출되며, SNS 이벤트는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희진 군수는 “영덕대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축제가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된다”며 “관광객과 주민이 마음껏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박윤식기자 newsyd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