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에서 배홍직 영남권 대회장이 유다윤 선수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11회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에서 배홍직 영남권 대회장이 유다윤 선수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11회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경북지역 기능인이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모두 차지했다.

지난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치러진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4개(한국이용사중앙회, 경기도지회,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 구미극동이용학원)시험장에서 소상공인&일반부분과 학생부분으로 나눠 193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치뤄졌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 대표로 참가한 남상기씨가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차지했으며, 경북대표인 유다윤씨가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이들에게는 각 100만원의 부상이 주어졌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는 이용업계의 우수한 기능을 발휘하는 경기대회로, 침체된 업계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를 마련하고 전국 10만 이용인의 축제 및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경연종목은 △클래식 스타일 & 수염작품 △신사형 스타일 △스포츠 스타일 △창작커트·드라이 △아이론 와인딩 △맨즈 펌 △헤어 스크래치 △바버샵 스타일 △가발디자인 본뜨기 등이다.

한편, 제11회 KBCA 전국이용기능경기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소상공인·일반부
△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남상기,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유다윤 △최우수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이정우, 편영해, 배성덕 △우수상 소상공인연합회장 엄진태, 김영근, 조안나 △대회장상 원준식, 정철언, 이종숙 

▷학생부
△대상 조옥희 △최우수상 조상현, 김유정 △우수상 전영훈, 이휘영, 이진희 △대회장상 문성수, 박종민, 김성훈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