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이찬원 엄마팬클럽’이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에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22일 ‘이찬원 엄마팬클럽’이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에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미스터트롯의 이찬원 팬클럽이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에 장학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22일 ‘이찬원 엄마팬클럽’ 오준 대표와 회원들이 영남대를 찾아 서길수 영남대 총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오준 대표는 “이찬원의 생일(11월 1일)을 앞두고 팬클럽에서 의미 있는 선물을 했으면 좋겠다고 뜻을 모아 아직 학생 신분인 이찬원의 모교 선후배들이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회원들이 장학금을 마련했다”면서 “큰돈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이찬원과 영남대를 꾸준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이찬원 엄마팬클럽’이 기탁한 2천만원을 ‘이찬원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장학금 기탁을 전해 들은 이찬원도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장학금 기탁을 위해 영남대를 찾은 팬클럽 회원들을 위해 깜짝 영상편지를 대학에 전해왔다.
 
이찬원은 영상을 통해 “항상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분들과 영남대 교직원, 학우, 동문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제 노래가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용기를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로 성장해 나가는 이찬원 학생의 선한 영향력이 팬클럽을 통해 모교인 영남대로 전해졌다”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 중인 영남대 동문의 선한 영향력이 대한민국 곳곳으로 퍼져 나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러일으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찬원 엄마팬클럽의 ‘이찬원 장학금’ 기탁 관련 영상은 영남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OHtFXhVSGCo&feature=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