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 최초합격자 모두에게 장학금

계명문화대학교는 23일부터 시작한 2021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에서 신입생 1천738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 인원은 전체 모집인원의 82.1%이며, 전형별로는 일반고전형 936명, 특성화고전형 508명, 비교과전형 290명, 체육특기자전형 4명 등이다. 전체 모집단위는 29개 학과(부)이며 간호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부)는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복수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원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장학금 지급 범위도 늘려 정원 내 전형 최초합격자 모두에게 ‘잠재리더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키로 했다.

또, 가계 소득이 낮은 신입생들의 학습지원을 위한 ‘KM 희망나눔장학금’을 신설해 1인 최대 5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 계명문화대는 비교과 전형인 산업체수요맞춤형 전형 모집인원을 확대해 전체 모집 단위 29개 학과(부) 중 24개 학과(부)에서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만, 간호학과, 시각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공연음악학부, 글로벌한국문화과는 산업체수요맞춤형 전형에서 제외했다.

아울러, 펫토탈케어학부와 글로벌한국문화과를 신설하고, AI드론·전자과와 SNS마케팅과를 새롭게 개편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현주 계명문화대 입학처장은 “학부모 및 수험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카카오톡과 1:1 화상채팅, 전화 등 다양한 상담창구를 마련해 수험생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입시업무를 다변화하는 등 신입생 모집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