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소진 때까지 10% 할인
대구은행에서만 구매 가능

21일 대구은행 포항영업부에서 개최된 포항사랑 카드 출시 기념식에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김태오 대구은행장이 참석해 포항사랑카드를 직접 구매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21일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를 출시하고 첫 발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포항사랑카드’는 카드형 포항사랑 상품권으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포항시 소재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나, 대형 프렌차이즈 등 일부는 제외된다.

충전식 선불카드 형식으로 대구은행 영업점 또는 출장소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도는 1인당 월 20만원으로(연간한도 200만원 이내) 충전액의 6%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 받을 수 있다. 기존 지류형 포항사랑상품권과 별도의 병행 할인 구입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 100억원 규모인 포항사랑카드는 출시기념으로 4%의 혜택을 추가한 총 10%의 할인 혜택을 자금 소진 시까지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그동안 지류형 지역화폐만 이용하던 지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포항사랑카드’ 출시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사랑 상품권은 2017년 1천300억원을 시작으로 4년간 8천500억원을 발행했으며, 포항사랑카드는 2020년 100억원을 시작으로 3년간 총 500억원을 발행할 예정이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