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고 수학동아리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이용
온라인 MATH 페스티벌 진행

초유의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는 와중에 포항의 한 고교생들이 온라인 수학 경연대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포항제철고등학교 수학동아리인 Math MVP(지도교사 김문석, 이춘근)는 지난 5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해 ‘2020 온라인 MATH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사진>

동아리 내에서도 수학(Math VIP), 과학(Science VIP), 인공지능(Math AI)으로 나눠 각각 맡은 과목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들을 PPT, UCC, 신문 등의 형태로 준비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방송을 송출했다. 이날 약 2시간동안 진행된 행사 도중, 사회자들이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시청자들의 반응과 질문에 답변하는 등 직접 소통하기도 했다.

김문석 지도교사는 “동아리 학생들이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을 위해 라이브 방송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행사를 위한 대본 작성, 퀴즈 출제 등 다양한 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많은 걸 배웠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석현 포항제철고 교장은 “2020 온라인 MATH 페스티벌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교육활동의 모범 사례로 볼 수 있다”면서 “포항제철고는 이번 사례 뿐만아닐 동아리 화상면접, ZOOM 교과 수업, 온라인 포스시리즈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 온라인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