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12,1대 1의 경쟁률
최고경쟁률은 424.5대 1

1순위에서 평균 12.1대 1로 청약 마감한 포스코건설 ‘더샵 수성라크에르’투시도. /포스코건설 제공
대구 수성구의 첫 더샵 아파트로 주목받은 ‘더샵 수성라크에르’가 평균 12,1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한국감정원‘청약홈’에 따르면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지난 1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58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1천915건이 접수돼 평균 12.1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고 최고경쟁률은 849명이 몰리며 424.5대 1의 경쟁률을 보인 84㎡A 타입이 기록했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오는 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오는 21∼23일까지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328-1번지(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있으며 청약당첨자에 한해 방문할 수 있고 입주는 오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을 도보 5분이면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며 수성IC가 인접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인근에 지산초, 지산중, 수성고 등이 자리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주변에는 대구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수성못을 비롯한 수성유원지, 거목식물원, 수성랜드, 대구어린이대공원, 범어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어 동아백화점, CGV, 홈플러스, 롯데마트, 목련시장, 동아메디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동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조경설계로는 대규모 잔디광장 ‘더샵필드’를 조성해 탁트인개방감을 주고 ‘물놀이장&피크닉가든’,‘팜가든’,‘락가든(암석원)’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했다.

자녀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남<2219>여 독서실’과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키즈라이브러리’,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룸’, ‘골프연습장’,‘필라테스존’, ‘탁구장’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산·범물동 일대 첫 재건축 정비사업이자 오랜만에 공급된 귀한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특히 동구 ‘더샵 디어엘로’부터 이어진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함께 수성구에 공급되는 첫번째 더샵 아파트라는 점에서 좋은 청약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