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풀장도 갖춰… 15일 개장

[칠곡] 칠곡군이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옆에 조성한 ‘칠곡보 사계절썰매장’이 15일 개장한다.

군은 호국문화체험지구 사업으로 94억원을 투입해 썰매장, 전동카트 체험장, VR체험장, 어린이 놀이터, 쉼터 광장 등 총 3만7천㎡ 규모의 칠곡보 사계절썰매장을 조성했다.

썰매장에는 100m 길이 레인에 10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슬라이드와 착륙장이 설치됐다.

전국 유일의 3번의 굴곡을 한 슬라이드에서 경험할 수 있어 짜릿한 하강체험을 할 수 있다.

여름에는 튜브를 타고 수영장으로 미끄러져 내려오고, 겨울에는 수영장 자리에 잔디착륙장을 설치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썰매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풀장과 워터볼도 갖추고 있어 여름 휴가철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계절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을 위한 정기휴일이다.

입장료는 성인·청소년 1만원, 어린이는 8천원이다. 정식 개장을 앞두고 14일까지는 시범운영을 위해 임시 개장하며 이 기간 이용료는 무료이다.

백선기 군수는 “사계절썰매장 개장으로 여름 휴가철 칠곡관광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장 이후에도 꾸준히 편의시설을 보완하는 등 시설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U자형 관광벨트에 있는 다른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