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자태실 별빛 산책
별빛아래 자동차 극장
성주읍성 별빛 투어 등
14~16일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성주]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올해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성주군은 이 틈새를 이용해 8월에서 10월까지‘별이 쏟아지는 성주의 밤’을 주제로 야간관광 상품을 운영한다.

도심지에 위치한 야경이 아름다운 성주 역사테마파크와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세종대왕자태실을 이용해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을 알리고 야간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관광 및 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

세종대왕자태실 및 생명문화공원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행복과 건강의 염원을 담은 LED을 이용한 우리 가족 등 만들기, 세종대왕자태실 별빛 산책,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이 펼쳐지고, 자동차 극장으로 세계로 떠나는 ‘별빛아래 자동차 극장’을 운영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한여름 밤의 낭만을 제공할 계획이다.

별빛이 아름다운 10월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 하는 ‘별이 쏟아지는 성주읍성 별빛 투어’를 진행해 성주역사테마파크 준공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한 야간관광으로 지역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성주역사테마파크를 홍보해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별빛아래 자동차 극장은 지역문화발전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1일 30대, 총 90여대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궁금한 사항은 성주군청 문화관광과(054-930-8373)로 문의하면 된다.

/전병휴 기자

    전병휴 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