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경산시 발전 위해 역량 집중”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신뢰와 사랑받는 의회 만들 것”
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
“예천을 경북의 중심으로…”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
“모두가 행복한 의성 만들 터”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복리 증진·지역발전에 노력”
김경호 성주군의회 의장
“비전·대안 제시하는 의회 구현”

이기동 의장, 서호대 의장, 김은수 의장, 배광우 의장, 장영호 의장, 김경호 의장

3일 경산시, 경주시 등 도내 6개 시·군의회 8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이 완료됐다. 의장 선출을 두고 잡음이 발생한 영천시의회와 울진군의회는 다음 임시회에서 의장을 선출하기로 했다.

□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는 이날 제220회 경산시의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에 이기동 의원을, 부의장에 박미옥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으로 엄정애 의원, 행정사회위원장으로 남광락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손병숙 의원이 뽑혔다.

이기동 신임 의장은 “초심으로 돌아가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집행부와 소통·화합해 경산시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는 이날 제252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에 서호대 의원을 선출했다.

서호대 신임 의장은 이날 진행된 투표에서 21명 가운데 13명의 지지를 얻었다. 부의장에는 이철우 의원이 당선됐다.

경주시의회는 오는 6일 문화행정위원장을 비롯한 3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이달 말께 원전특별위원회 등의 특위를 구성한다.

서호대 신임 의장은 “의원 간의 화합과 소통으로 즐겁고 활기찬 의회,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군의회

예천군의회는 이날 제238회를 열고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김은수 의원, 부의장에 강영구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예천군의회는 9명 의원이 정원으로 돼있으나 해외연수 사태로 2명이 제명되고 현재 미래통합당 의원 7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의장 선거에서 김은수 의원은 5표를 얻어 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김은수 신임 의장은 “예천군을 신도청 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하고 소통함은 물론,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의회

의성군의회는 이날 제242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으로 배광우 의원을 선출했다.

배광우 신임 의장은 제6대 의성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및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7대 산업건설위원장, 제8대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윤리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부의장에는 김광호 의원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운영위원장 박화자 의원, 총무위원장 김우정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최훈식 의원이 각각 선출되며 이날 의장단 및 삼임위원장단 선출을 모두 마쳤다.

배광우 신임 의장은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양군의회

영양군의회는 이날 제260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후반기 의장에 장영호 의원을, 부의장에 홍정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 선거는 최초 투표, 재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결선투표를 실시, 장영호 의원이 의장에 최종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 역시 최초 투표, 재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결선투표를 실시해 홍점표 의원이 뽑혔다.

장영호 신임 의장은 “군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역량을 집중해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는 이날 제250회 성주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에 김경호 의원, 부의장에 전수곤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재적의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경호 의원은 2차 투표에서 5표, 전수곤 의원은 3차 결선투표에서 4표를 얻었다.

김경호 의장은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군의회를 구현하겠다. 이를 위해 항상 알하는 군의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규동기자 k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