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경산지식산업지구내 입주
2차 전지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60여명 일자리 창출 기대

경산지식지구에 100억원을 투자하는 MOU가 19일 체결됐다. MOU 체결 후 최영조 시장(왼쪽)과 김홍식 대표, 김상열 경산지식산업개발 대표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 (주)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가 경산지식산업지구에 2023년까지 100억원을 투자해 6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2차 전지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주)이엠이코리아는 19일 경산시, 경산지식산업개발(주)와 2차 전지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구시 동구에 본사를 두고 전기 자전거와 전동 스쿠터 등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주)이엠이코리아는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1만2천562㎡(3천800평)의 부지에 연간 30만대 제조할 수 있는 2차 전지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해 10~15만대의 조립 완제품의 유럽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엠이코리아의 경산지식산업단지 입주는 2016년부터 추진하는 경산시의 무선전력전송 산업과 연계된 충전기 관련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조 시장은 “국내외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준 (주)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에게 감사하다”며 “투자 및 일자리 창출계획에 의한 원활한 기업운영을 위해 인허가 사항 등 각종 행정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