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홍준표(대구 수성을) 당선자.
무소속 홍준표(대구 수성을) 당선자.

무소속 홍준표(대구 수성을) 당선자가 미래통합당에 대해 ‘뜨내기가 주인행세하는 당’이라고 맹비난했다.

홍 당선자는 지난달 29일 오전 대구 서문시장 상가연합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통합당은 뜨내기들이 주인을 내쫓고 당의 주인행세를 하는 모습에 기가 막힌다”며 “몇몇 뜨내기들이 들어와서 통합당의 터줏대감인 나를 몰아내고 또다시 당권을 농단하는 건 당원들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통합당의 당선인이 103명이나 되는데 스스로 재건을 하지 못하면 당을 해체하고 헤쳐모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언급했다.

홍 당선자는 또한 “최근 빅데이터를 분석하면 김종인 비대위체제에 대한 반대가 80%에 육박하는데 이는 제1 야당을 무시하고 깔보는 오만함에다 본인의 뇌물 전력까지 폭로됐기 때문”이라며 “김씨가 당에 들어오면 더 큰 혼란이 생기기 때문에 차라리 자강론으로 가는 게 맞다”고 제시했다. 여기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앞으로 위기는 금융에 실물을 동반해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IMF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대공항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면 문재인 정부가 현재 체제로 국가를 운영해서는 안되고 국가 비상 체제로 돌입하는 것이 올바른 대처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무너진 대구·경북지역 경제를 재건하는데 적어도 20조원을 투입해야 한다고 총선때도 강조한 바 있다”며 “코로나 피해의 80%가 대구·경북에 집중된 만큼 그에 상응하는 지원을 하는 게 옳다”고 강조했다.

홍 당선자는 긴급대난지원금에 대해서는 “현 정권은 국민 세금을 쌈짓돈으로 생각한다”며 “정부 정책은 붕괴된 경제기반을 회복하는 데 세금을 사용해야지 일회용으로 현금을 뿌리는건 잘못된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