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소장 안은주)와 함께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환경부·대구시교육청·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및 컴퓨터로 일기장을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부문이 신설돼 눈길을 끈다.

DG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일기장을 다운받아 컴퓨터로 작성한 뒤 이메일(greendgb@dgbfn.com)로 동일 기간 제출하면 된다.

종이 일기 부문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2명 등 총 55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며,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해 단체상(대구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부문은 종이 일기장과 동일하게 심사를 거친다. 최우수상 1명(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상), 금상 1명(DGB금융그룹 회장상) 등 총 3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