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등 4개 부문… 내달 11~15일까지

(재)경주문화재단은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개발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를 발굴·시상하는 ‘제32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기간은 5월11일부터 15일까지이며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체육, 특별상 등 4개 부문이다. 현재 경주시에 5년 이상 거주했거나 시 소재 직장 및 기타 단체에 10년 이상 근무한 자에게 자격이 있다.

읍·면·동장, 유관기관단체의 장이나 개인이 추천할 수 있고, 개인 추천의 경우 5인 이상 추천을 받아야 한다.

올해 신설된 특별상은 타 시·도 거주자 중 경주시 문화예술발전에 공로가 뚜렷한 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후보자 접수는 (재)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에서 담당한다. 제출서류 서식은 경주시청 및 (재)경주문화재단 통합홈페이지(www.gjartcenter.k)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우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후보자에 대한 심사는 조례 및 시행규칙에 따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경주시문화상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하게 이뤄지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지급된다. 시상은 경주시민의 날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시상일은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문화예술과(054-779-6072), (재)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4-777-69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