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대구 떠나라” 사퇴 촉구
홍 “수성구민과 약속 지킬 것”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주성영(왼쪽) 미래통합당 대구시당 공동선대위원장과 홍준표 무소속 후보.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대구시당 주성영 공동선대위원장과 수성을 무소속 홍준표 후보 간 공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주 위원장과 홍 후보는 6일 오전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후보의 사퇴 및 대구를 떠나라’와 ‘관계법령조차 모르고 하는 소리’라고 언급하며 각을 세웠다.

주 위원장은 이날 홍 후보를 향해 “타향을 고향이라고 우기고 문정권 타도를 외치는 우리 후보 등 뒤에서 총 쏘는 일,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을 자신의 볼모로 삼는 등 세가지 모순에 답을 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홍 후보는 대구 땅에 와서 고향 논쟁을 벌인 당사자로 박근혜 대통령 이후 대통령 될 사람은 이 고향, 대구에선 홍준표 밖에 없다고 했다”며 “홍 후보를 따라다니는 대구 사람들은 배알도 없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전선의 전열 배후에서 총 쏘는 것은 평소 홍 후보의 DNA에 비춰보면 이해할 만하다”면서 “한국 현실 정치 따발총 3개는 유시민 이사장, 박지원 의원, 홍준표 후보”이라고 비난했다.

또 “홍 후보가 살아서 통합당으로 돌아가겠다고 한 발언은 정치적 수사에 불과하다”며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권 심판이기에 그 대의 속에 대통령 꿈을 실현하겠다는데 야비하고 오만한 얘기”이라고 비판했다.

반면, 홍준표 후보는 “총선 후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재인 정권을 타도하고 무너진 나라를 복원하는 것”이라며 “현 정부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과 반문연대 결성을 추진해 문재인 대통령 타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심지어 “김대중·박근혜 대통령도 대선에 당선된 이후 의원직을 사퇴했다”며 “경쟁 후보 측이 2년 뒤 내가 대선후보가 되면 수성을 보궐선거가 불가피하다고 나를 공격하는데 그건 관계법령조차 모르고 하는 소리”이라고 일축했다.

또 “25년 정치생활에서 이같이 환대를 받기는 처음이며 앞으로 2위 후보와 15% 이상 큰 표 차로 승리한 뒤 국회에 들어가 구민들과 약속한 수성을 공약은 대선에 나가기 이전에 다 마무리짓겠다”면서 “대구시 전체 공약은 차기 대선까지 끌고갈 것이며 우리가 집권해야 실현할 수 있는 공약이기도 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총선 뒤 정부가 자유시장 경제체제로 전환하고 좌파정책을 포기하지 않으면 식물정부가 되고 문 대통령은 스스로 결단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며 “민주당 의원들은 자기 당 출신 대통령이 아무리 잘못해도 한국당처럼 배신하고 탄핵하는 일을 하지 않아 국회의원 3분의 2 동의를 얻기 위해 반문연대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