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렬 목사
손병렬 목사

손병렬 포항중앙교회 목사는 24일 코로나19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할 것을 기독교인들에게 요청했다.

 

손 목사는 ‘코로나19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란 메시지를 통해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다”며 “코로나19는 생명을 빼앗지만 공포와 두려움, 차별과 배제의 바이러스는 사람의 정신과 영혼을 죽인다.”고 밝혔다.

 

이어 “전 지구 생명 공동체가 신뢰와 연대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 온전한 치유와 회복을 이루도록 함께 기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도방법에 대해서도 전했다.

손 목사는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그가 너를 그의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의 날개 아래에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손 방패가 되시나니”란 시편 91편 1~4절을 읽고 기도를 시작할 것을 권면했다.

손 목사는 세계와 한국, 포항시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요청하고 기도제목도 제시했다.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다.

 

▢ 세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1. 희생자와 가족에게 위로의 영이 임하고 환자들이 회복되게 하소서.

2. 전문가들에게 치료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소서.

3. 과도한 불안과 공포로 위축된 세계 경제가 회복되게 하소서.

4. 고통 중에 있는 중국 국민들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보건 의료 환경이 개선되게 하소서.

5. 중국 교회를 지켜주시고 오히려 복음이 전해지고 더욱 더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 한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1. 우리 사회가 생명 존중과 안전문화를 확립하게 하소서.

2. 온 국민이 차별과 혐오가 아닌 신뢰와 연대로 성숙한 사회를 만들게 하소서.

3. 한국교회가 지역 사회 속에서 치유와 화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4. 한국교회가 코로나19를 통해 하나님의 섭리와 그 뜻을 깨닫게 하소서.

5. 한국교회가 하나님과 세상에 꼭 필요한 교회가 되게 하소서.

▢ 포항시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1. 포항시의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모든 노력들이 효과를 거두게 하소서.

2. 포항시의 모든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주소서.

3. 코로나 19로 인한 포항 지역의 어려운 경제 여건과 상황들이 회복되게 하소서.

4. 포항지역의 교회들이 연합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지혜롭게 대처하게 하소서.

5. 우리 교회가 포항과 대한민국과 세계를 품고 보듬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포항중앙교회는 대구․경북 최대(건물․교인 수․예산) 교회로 불리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