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보수 세력이 ‘미래통합당’으로 새롭게 출범하자 극우세력을 대표하는 이른바 ‘태극기 세력’들이 강한 비판을 퍼부으면서도 4·15 총선에서 연대할 가능성을 일부 열어뒀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영입인재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에서 “자유 우파 국민 중에 미래통합당 지지자가 얼마나 되겠냐”며 “많은 우파 국민은 환영하지 않고 있다. 이것은 통합이 실패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새보수당 유승민 의원과 한국당 김무성·홍준표 전 대표, 김성태·권성동 의원을 ‘탄핵 5적’으로 지칭하며 “그들이 깨끗하게 정계를 은퇴하면 한국당과 조건 없이 선거연대를 할 것”이라고 했다. 이들 중 유승민 의원, 김무성 전 대표, 김성태 의원은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조 대표는 “불출마 선언을 한 사람들은 정계를 떠나는 것이 맞다”며 “남아있는 2명도 두고 보겠다”라고 언급했다.

또 전광훈 목사와 함께 자유통일당을 창당한 김문수 당 대표도 “108석의 한국당이 7명의 ‘유승민 탄핵 세력’에 의해 마지막 자유의 깃발을 내리고 자살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문재인 정권을 이기기 위해 현실적으로 통합당과 후보 단일화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내주부터 지역구 공천 신청을 받아본 뒤 그에 맞춰 논의를 해보겠다”고 언급했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