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 온라인으로 청약접수
59㎡A·B·C타입 115가구 공급
월 임대료 9만원 최장 10년 보장

오는 18∼19일 이틀간 신혼부부와 청년을 대상으로 특별공급에 들어가는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전경. /서한 제공
(주)서한은 오는 14일 대구혁신도시 A-4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특별공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공급은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신혼부부 특별공급 81가구와 청년 특별공급 34가구 등 모두 115가구 규모로 진행된다. 청약신청은 오는 18∼19일 인터넷(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홈페이지) 접수로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 계약은 오는 21∼22일 이틀간 진행된다.

전용 59㎡ A·B·C타입으로 구성된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은 표준형의 경우 보증금 7천900만원에 월임대료 9만원이라는 놀라운 임대료를 실현했다. 또 선택형1은 보증금 5천900만원에 월임대료 14만4천원, 선택형2는 보증금 4천만원에 월 임대료 19만5천원으로 3가지 임대료 조건 중 거주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매년 임대료 상승률도 연 0.9%로 제한되며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거주지역, 자산보유액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무주택세대 구성원, 소득여건 등 신혼부부와 청년 특별공급 신청자격에 충족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별공급 자격의 경우, 신혼부부는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청년은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의 미혼자이어야 한다.

신혼부부와 청년 모두 임대기간 종료일까지 무주택세대 구성원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해당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여야 한다.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는 4베이(59㎡A), 알파룸(59㎡B), ‘ㄷ’자형 주방(59㎡C) 등 최신 평면트렌드를 적용했고 중앙광장 e스테이스퀘어, 조이월드, 액티브가든 등 건강한 친환경 단지설계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실버라운지, 키즈케어센터 등 풍부한 커뮤니티도 누릴 수 있다.

완성된 인프라와 생활가치의 대구혁신도시 생활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에 도시철도 1호선 사복역이 예정돼 있으며 혁신대로, 안심로, 범안로 등 교통망도 좋다. 스마트 초등학교인 숙천초교가 인접하고 도보거리에 고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있어 역세권에 이어 혁신도시 내 학세권으로 손꼽히며 코스트코,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생활도 편리하다.

홍보관은 2호선 만촌역 2번 출구(수성구 달구벌대로 2564)에 있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평면과 풍부한 커뮤니티를 누리는 전용59㎡ 아파트에 월 9만원 임대료로 10년간 부담없이 살 수 있는 만큼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최근 대구의 아파트 매매가가 고공상승 하고 신규분양에서도 각종 규제가 늘어나면서 집을 사기가 더욱 힘들어진 가운데 합리적인 조건의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이 2030 젊은층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