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위서 법절차 따라 추진을
道, 중립성과 공정성 보여달라”

김영만 군위군수
김영만 군위군수

군위군과 군위군통합신공항추진위원회가 29일 국방부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지 결정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특별법에 따라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를 열어 결정해야 함에도 국방부가 공동후보지로 결정된 듯이 입장을 발표하는 것이 온당한가”라고 묻고 “선정위원회가 개최되기도 전에 국방부가 선제적으로 입장을 정리하는 것은 선정위원들에게 사실상 지침을 주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또 “국방부 입장자료를 살펴보면 군위군이 선정위원회 결정에 따르지 않는다고 매도하고 있다”며 “주민투표가 가지는 근본적 가치인 주민 의사를 무시하고 선정기준만을 적용해 군위군 소보면으로 대구공항을 이전하라고 강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특별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국방부가 조속히 선정위원회를 열어 정상적인 법절차에 따라 추진해달라”며 “군민과 함께 국방부 결정을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민간단체인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원회는 이날 도청을 방문해 경북도의 중립성과 공정성을 요구하는 입장문을 전달했다.

김화섭 위원장는 “신공항 선정기준 수립과 유치신청에 일방적인 의성 편들기는 이제 그만하라”며 “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도지사는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진위는 이어 대구시청도 찾아 “대구시도 대구시민 절대 다수가 선호하는 우호 후보지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라”고 요구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