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31일까지 누구나 공모 가능
퍼레이드 참가자 신청도 받아

다가오는 봄을 밝힐 ‘2020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슬로건을 공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대구문화재단은 오는 5월 1일부터 사흘간 대구 전역에서 열리는 ‘2020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컬러풀퍼레이드 참가자와 축제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지역의 대표축제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퍼레이드형 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지난해 110만여명이 관람하고 5천여명이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올해 퍼레이드 경연 신청은 국적 제한(국내팀 30인 이상, 해외팀 20인 이상)이 없다. 총 상금은 1억6천300만원으로 늘어났으며, 경연은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대상팀은 컬러풀부(일반)에서 3천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상금 뿐만 아니라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참가비도 지급된다.

퍼레이드는 컬러풀부(일반), 해외부, 청소년·유·초등부, 가족·실버·다문화부, 기관·기업부 등 5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레드존, 그린존, 블루존, 옐로우존 4개 구간에서 총 4회의 퍼포먼스를 각각 4분 이내에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퍼레이드 구간은 국채보상로 중앙네거리에서 국채보상기념관 방향이며 전년보다 1개의 구간이 늘어났다.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13일까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퍼레이드 참가신청’란을 통해 하면 된다.

아울러 대구문화재단은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축제인 ‘2020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슬로건 공모를 진행 중에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 공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박영석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전 세계인의 축제로 함께 만들어가자”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