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선린대 학생 26명 교육 수료식

RIST가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RIST 제공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유성)가 포항지역 우수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포항 본원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포항 선린대학교 측의 추천을 받은 우수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신뢰성 기본개념, 신뢰성 시험, 고장분석 등 신뢰성 업무수행에 반드시 필요한 이론교육을 중심으로 심도있게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RIST 김종한 수석연구원은 “학생들이 향후 소재부품산업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이번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학생들이 소재부품산업 분야의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선린대학교 김진욱 학생 역시 “RIST에서 받은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바탕으로 졸업 후 소재부품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자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RIST는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9년간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대학 방학기간에 맞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참가 학생들이 전문역량을 쌓고 소재부품 기업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