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청와대 출신 인사들이 올해 4·15 총선에 대거 출마할 것으로 알려지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청와대와 여당이 21대 국회를 ‘친문(친문재인)국회’로 만들려는 의도라면서, 총선에서의 보수 결집과 문재인 정권 심판론을 내세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청와대 인사들의 총선 출마 러시는 바보들의 행진과 다를 게 없다”며 “이후 청와대를 채우는 사람들도 ‘그 나물에 그 밥’이라 문재인 정부의 무능은 계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보좌에 공백이 생겨도 신경쓰지 않는 것같다. 속셈은 자기 사람들을 총선에 잔뜩 내보내서 21대 국회를 ‘친문 국회의원’으로 가득 채우자는 것”이라며 “현명한 국민들이 4월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이낙연 국무총리의 총선 출마는 정치인으로서 염치가 없는 것”이라며 “총선 출마가 아니라 국정 실패의 책임을 지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 사무총장은 “2년 8개월간 최장수 총리로 재임하며 국정 실패로 민생이 도탄에 빠지고 나라를 온통 싸움판으로 만들어놓은 국정의 책임자인 이 총리가 염치없이 총선에 나오겠단 건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더구나 아직 총리직에 있으면서 국정을 챙기기보다는 사전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