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 의원들이 중심이 된 ‘새로운보수당’(새보수당)이 내년 1월 5일 공식 출범한다. 새보수당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창당준비위 비전회의에 “각 지방 시·도 당은 연내 창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일정을 진행하겠다. 중앙당 창당 행사는 1월 5일 오후 2시에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새보수당의 창당 일정이 가시화됨에 따라 보수야권의 지형에도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새보당에는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의원들도 있는 만큼 한국당이 추친하는 보수대통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하 위원장은 “소위 ‘4+1’의 사기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정의당이 선거법에 불만이 있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인 의사진행 방해)를 할 수있다는 얘기도 들린다. 바른미래당도 변화가 있다”며 “새보수당은 그 주변 정치환경 변화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직진한다”고 밝혔다.

하 위원장은 또 지난해 울산시장 지방선거와 관련한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기획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몸통인 총체적 관권 부정선거”라며 “문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새보수당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유승민(대구 동을) 의원도 “불과 4년 전 청와대가 총선 관련 여론조사를 주도했다는 혐의로 전직 대통령이 2년 형을 확정받고 감옥에 들어가 있다”며 “그 사건에 비해 지금 드러난 울산시장 부정선거는 훨씬 더 취약하고 불법의 정도가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