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규모 태국 킹스컵서
메달 3개 획득 ‘값진 수확’

2019 태국 국제 제트스키 월드컵에서 TOP10에 이름을 올려 메달을 수상한 이민 선수(가운데), 김지연 선수(오른쪽)와 신인 김일란(왼쪽) 선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동시제트스키협회 제공
[안동] 경북 안동시제트스키협회가 세계 최대 규모 제트스키 월드컵에 출전해 메달 3개를 획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9일 안동시제트스키협회에 따르면 지난 3∼8일 6일간 태국 파타야 좀티엔 해변에서 열린 ‘2019 태국 국제 제트스키 월드컵(킹스컵)’에 협회 소속 선수를 비롯해 국내 6명의 국가대표 선수와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팀코리아 소속 1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안동에서는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민(40) 선수와 신인 김일란(27) 선수가 2개 종목에 나서 물의 도시 안동시를 전 세계에 알렸다.

익스퍼트 런어바웃 리미티드 종목에 출전한 이민 선수는 1∼4차전 경기결과 TOP10(8위)을 기록해 한국선수단에 첫 메달을 선사했다.

첫 세계대회에 출전한 신인 김일란 선수는 노비스 런어바웃 스톡 종목에 출전했지만, 아쉽게도 순위권에 진입하지 못했다. 이와 함께 팀코리아 소속 경산모터뱅크 김지연(37) 선수가 익스퍼트 베테랑 런어바웃 리미티드(35세 이상)와 프로암 런어바웃 오픈 종목에서 각각 TOP10(9위)에 이름을 올려 두 개 메달을 수확했다.

청송이 고향이면서 안동대학교를 졸업한 팀코리아 소속 국가대표 이대수(33) 선수는 프로암 런어바웃 오픈 종목에 출전해 줄곧 상위권 순위를 지켰지만, 3차전 경기에서 상대 선수 잘못으로 제트스키가 파손돼 기권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안동시제트스키협회 관계자는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은 주어진 환경에서 각자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한편 세계 선수들의 높은 기량과 문턱을 절실히 경험했다”며 “제트스키가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인 만큼 국가대표를 보유한 물의 도시 안동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