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계림청소년수련원
‘Say 김치!’ 등 프로그램 2종
여가부 장관 이름 기록 발급돼

대구한의대 계림청소년수련원(원장 류수현)이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2종에 대한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프로그램은 ‘Say 김치!’와 ‘안녕(安寧)하십니까?’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는 교육·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른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해주는 국가인증제도이다.

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력, 활동환경의 3개 영역과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자원운영, 지도자 자격, 지도자 역할 및 배치, 공간과 설비의 확보 및 관리, 안전관리 계획의 6개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청소년 분야의 유일한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 이름으로 발급된 프로그램 활동 기록을 갖게 돼 입시, 취업 등 진로 관련 포트폴리오 작성에 공신력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계림청소년수련원이 국가 인증을 받은 ‘Say 김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수련원 생태학습장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김치를 담그고, 이를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또 ‘안녕(安寧)하십니까?’ 인증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모둠별 임무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류수현 계림청소년수련원장은 “이번 국가인증 획득으로 경산시 청소년들에게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경산시 모든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수련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