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에서 ‘KDI 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은 경제교육 활성화와 경제교육 확산 등에 공헌한 기관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에서 ‘DGB금융교육센터’를 운영해 교사·학생들의 진로교육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하는 ‘금융 Job Go! 금융캠프’, 지역 근대역사 및 금융교육 접목 프로그램인 ‘파이낸토리’ 등과 같은 독창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체험형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해 KDI 원장상을 수상했다.

또 금융감독원 주최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전문 강사가 교실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시설을 활용해 통장개설 및 금고체험 등의 은행원 직업체험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병행하는 ‘뱅크데이(Bank Day)’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의미있는 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다가오는 새해에도 DGB대구은행을 주축으로 지역에 대한 금융경제교육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내년 3월부터 운영하게 될 DGB 금융체험파크(가칭)와 놀이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