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인디플러스 포항

‘내가 그리웠니’ 스틸컷.
(재)포항문화재단은 27일 오후 7시30분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11월 단단한영화전 ‘가을을 찍었습니다’를 개최한다.

인디플러스 포항 단단한영화전은 상영기회가 적어 알려지지 않았던 우수 단편영화를 선별해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정기 단편영화상영 행사이다. 매달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서너 한 편의 영화를 선정해 묶음 상영한다.

11월 단단한영화전 ‘가을을 찍었습니다’는 가을을 주제로 한 기획전으로, 가을의 정취를 각자의 방식으로 담아낸 감독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정유미의 풋풋한 신인 시절 첫 주연 작품 4편이 상영된다.

‘폴라로이드 작동법’은 짝사랑하는 선배에게 폴라로이드 작동법을 배우게 된 소녀의 설레는 감정을 절제된 연출로 그린 첫사랑에 대한 영화다.

‘내가 그리웠니’는 퇴물이 된 랩 스타와 그의 오랜 팬이 우연히 놀이공원 대관람차에 함께 타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제24회부산국제영화제(2019) 한국단편경쟁 부문 출품작.

‘김녕회관’은 제주도에서 벌어지는 고군분투 ‘짠내 나는’로맨스 청춘물이며 ‘두개의 빛:릴루미노’는‘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제작으로 유명한 허진호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한지민과 박형식의 훈훈한 애정관계를 그린 따뜻한 감성 멜로 영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