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직업전문학교 등 7개 기관과
현장맞춤형 기술인력 지원 등 협력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지사장 정은희)는 21일 지사 2층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과정평가형 자격 동반성장 파트너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협약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와 (주)그린산업, (주)해광기업, (주)아이랙스, 경북직업전문학교, 경주중앙직업전문학교, 인성회계캐드직업전문학원 등 7개 기관이 함께 했다.

협약식은 과정평가형 자격 취득자와 기술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의 파트너 협약을 통해 현장 맞춤형 기술인력 지원 및 일자리 중심의 고용 인프라 구축으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 등 7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과정평가형 자격 취득자의 적극적 채용 △협약 기업의 수요에 맞는 현장 실무형 인재 배출 등 공정한 채용 기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주)아이랙스 박승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현장의 직무가 연계되지 않아 신입사원의 재교육 훈련기간 및 교육비 등 과도한 기업의 사회적 비용이 감소될 수 있는 협약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정은희 경북동부지사장은 “과정평가형자격사업을 통해 훈련기관은 실무중심의 즉시 현장투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기업은 현장실무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인재의 채용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동반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