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파텔·근린생활시설
총 768가구 주거복합단지 조성
원도심 우수한 인프라 자랑
44층 초고층 랜드마크단지 기대

대구역 일대에 11월 분양 예정인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투시도. /제일건설 제공
분양열기가 뜨거운 대구에 앞서 4개 단지를 공급했던 제일건설(주)이 대구 원도심인 대구역 일대에 고급 주상복합 브랜드인 ‘위너스카이’로 다시 한 번 찾아올 예정이다.

대구 중구 수창동 50-10번지 일원에 위치하게 될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4층 6개동 규모이며, 아파트, 아파텔(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총 768가구의 주거복합단지(MXD)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84㎡ A, B, C타입 604가구, 아파텔(오피스텔)은 74㎡, 75㎡, 77㎡타입 164실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는 최고 44층의 초고층으로 조성돼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역 일대는 대규모 도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대구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구도심 노후지역인 달성지구와 자갈마당 등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라 개발이 완료되면 수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 주변으로 대규모 초고층 주상복합도 계획되어 있어 지역 스카이라인이 확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역 일대는 지리적으로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데다,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인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을 두루 갖췄다. 지하철 3호선(달성공원역)과 1호선(대구역, 중앙로역)이 인접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서대구역(예정) KTX, 대구역, 북대구IC, 달성로, 태평로 등 광역 및 시내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중구, 북구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편리한 더블생활권 입지로,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의료, 쇼핑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달성공원, 제 1, 2수창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페라하우스, 복합 스포츠 타운 등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문화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내 보육시설이 설립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 수창초등학교가 위치하는 등 안심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일대는 원도심으로 인프라가 완비돼 있고,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이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여기에 청약 비조정지역으로 규제도 덜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분양을 앞둔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들안로 113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