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세미나
유신애 연수원장 주제 강연 실시

지난 16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주최 학교운영위원회 위상 강화와 민주적 운영 활성화 모색을 위한 세미나에서 유신애 연수원장이 강연하고 있다.
학교운영위원회 위상 강화와 민주적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자유한국당 박맹우 사무총장, 김성원 국회의원, 이만희 국회의원, 하윤수 한국교총회장, 학교운영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신애(50·포항시 북구)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연수원장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유신애 연수원장은 이날 ‘학교운영위원 위상정립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하며 “학교운영위원회는 엄연한 법적기구로 학칙 제·개정, 학교 예·결산, 학교 교과의 운영방법, 교과 도서 및 교육자료 선정, 학교 급식에 관한 사항 등 학교에서 일어나는 모든 교육 활동에 대한 심의 또는 자문하는 게 주요 역할이다. 앞으로 보다 더 적극적인 활동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국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는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설치된 전국 17개 시·도 초·중·고 1만1천563개 학교의 12만여 명의 운영위원이 모여 교육정보 교류, 운영위원들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 연수, 운영위 업무지원 및 여론형성 등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들을 대변하는 시민단체(NGO)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