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 문경 산북면 소재
산북초등학교 축구부 창단

상주상무 선수들이 산북초등학교에서 ‘롤보다 축구가 좋아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상무프로축단 제공

[상주] 상주상무프로축단이 ‘롤보다 축구가 좋아요’ 라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한 덕에 농촌지역 소규모 학교에 축구부가 탄생했다.

문경시 산북면에 있는 산북초등학교는 올해부터 방과 후 수업으로 축구부를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포함해 전교생 55명이 전부지만, 축구에 대한 열의만큼은 어느 학교보다 뜨겁다.

지난해 11월 상주상무의 배신영, 안세희, 마상훈 선수와 함께 축구클리닉 활동을 진행한 이후 아이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학교 측 지원으로 축구부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매주 수요일 47명의 학생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주상무의 축구클리닉과 방과 후 수업으로 인해 축구선수가 꿈인 학생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 13일에는 상주상무프로축구단 윤보상, 장은규 선수가 ‘롤보다 축구가 좋아요’ 프로그램을 전교생과 함께 진행했다. 선수들의 지도로 패스 및 슈팅 기본기 연습과 미니게임을 했고, 아이들은 선수들을 곧장 따르며 클리닉에 임했다. 축구클리닉 이후에는 사인회와 스포츠용품을 증정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 해 더욱 관심을 유발했다.

임창호 산북초등학교 교사는 “상주상무축구단과 함께한 축구클리닉을 통해 제2의 손흥민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 줄 수 있게 됐다”며 “스타선수와 함께하는 과정에서 자긍심과 유대감이 높아지고, 인성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윤보상 선수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잘 따라줘서 즐거웠고, 이런 활동이 활성화되면 축구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롤보다 축구가 좋아요’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곽인규기자 ikkwac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