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달성혁신성장포럼

대구 달성군은 12일 달성군민체육관 대강당에서 지역 기업의 혁신성장 전략 모색을 위한 ‘4차산업혁명시대, 달성혁신성장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대구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달성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오 달성군수, 최상국 달성군의회 의장,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부회장을 비롯해 기업, R&D지원기관, 유관기관 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고진 위원은 ‘4차산업혁명, 한반도 최초의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김건욱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빅데이터센터장이 ‘달성군 지역 및 경제 빅데이터 분석’조사를 발표했다. 주제강연으로는 대구경북연구원 장재호 선임연구위원이 ‘달성지역 혁신역량과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전기자동차 충전기 제조’의 대영채비(주) 정민교 대표, 자동차부품에 이어 다발성 자동모발이식기 개발에 성공해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 오대금속(주) 김창현 대표의 발표로 참가자들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외에도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R&D지원기관의 사업 안내와 상담, 신제품과 신기술을 홍보하는 우수기업 전시 홍보관 운영 등 참가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